- 0
- freddi
- 조회 수 1519
2008년 공개돼 12년째 개발중인 록맨X 팬게임 메가맨X 커럽티드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커럽티드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스트라이크'의 진화형으로 추정되는 얼티밋 스트라이크와의 대결 실기 플레이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설명으로는 스트라이크가 '커럽티드 얼티밋 아머'를 장착한 모습이며 이 아머는 커럽티드에서 새롭게 재창조된 얼티밋 아머입니다. 본래 엑스의 아머였지만 스트라이크가 모종의 이유로 아머를 입수해 자신이 장착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8년에도 얼티밋 스트라이크의 대결영상이 짤막하게 공개가 됐었지만 실기플레이 영상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영상에서 보여지는 난이도는 B클래스로 노멀모드에 해당됩니다. 노멀모드임에도 스트라이크가 상당히 난해한 기술들을 구사해 패턴을 학습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ToastieMan 님이 그린 스트라이크 일러스트
커럽티드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스트라이크는 엑스의 라이벌이라는 설정만 존재할 뿐 자세한 캐릭터 설정은 공개된 것이 없습니다. 스트라이크의 기본 색상이 초록색이어서 해외포럼에선 X2 인트로 스테이지에 뒷배경으로 아주 잠깐 등장했다 파괴당하는 '그린 바이크 듀드(GBD)'와 연관을 짓는 밈이 돌고 있습니다. GBD가 바이러스에 감염돼 변화한 것이다 또는 그의 형제 혹은 친척일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12년이란 긴 시간동안 개발중인 커럽티드는 한동안 개발속도가 더딘 모습을 보였지만 19년 하반기에 들어서면서부터 개발자 JKB Games가 직접 제작과정을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하는 등 빠른 개발진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 팬들 사이에선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팬게임이기 때문에 과연 올해는 더 많은 정보들이 공개되고 완성본까지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