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
- freddi
- 조회 수 399






2017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의 모바일 디펜스 게임 '라인 레인저스'에 록맨 캐릭터들이 출현했었습니다.
기간한정으로 진행했던 콜라보 이벤트였기 때문에 아쉽게도 지금은 더이상 가챠에서 록맨 캐릭터들이 안뽑히는것 같습니다.
이 콜라보 이벤트는 일본뿐만이 아니라 한국에도 똑같이 진행이 됐었는데,
캐릭터 명칭은 북미판 명칭인 메가맨, 프로토맨, 베이스로 바뀌었더라구요.
세 캐릭터 뿐만 아니라 멧톨, 메탈맨, 닥터 와일리가 등장합니다. 그 많은 보스 중에 왜 메탈맨이 선택됐는지 의문이네요.
저는 이 게임을 해본 적이 없어서 이런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된 줄도 몰랐네요.
근데 그도 그럴 것이 라인 레인저스가 17년 중순부터는 거의 일본쪽으로만 신경을 써서 그런지 공식 카페에도 업데이트 공지사항이 전혀 올라오질 않고 있고 SNS로도 홍보를 전혀 안하고 있더군요. 일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한국에도 적용시키는 것 외에는 전혀 홍보 마케팅에선 손을 놓은 느낌입니다. 라인 레인저스가 한국에 런칭될 때만 해도 극장이며 TV에 광고를 엄청 때렸던걸 생각하면 국내에서의 라인의 영향력은 카카오톡에 완전 밀려서 캐릭터 게임도 전혀 관심을 못받았던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 콜라보 이벤트는 한 달 한정으로만 진행됐기 때문에 짧은 감이 없잖아 있네요. 하지만 이런 타사의 캐릭터 IP를 사용하는 콜라보 이벤트들은 대게 기간이 짧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 짧은 기간 안에서만 캐릭터들이 사용되고 사라진다는 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그나마 한 유저가 라인 레인저스 공략 영상을 꾸준히 만들어서 이렇게 영상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게임만 봐서는 저는 그닥 끌리지가 않네요.. 캐릭터들도 아무래도 라인 보다는 카카오 캐릭터들이 더 익숙해서 그런지 분간도 잘 안되고 정신이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역시 록맨 캐릭터만 빛나네요..ㅎ 록맨 캐릭터들은 귀엽게 잘 뽑아냈습니다.

기간 한정으로 라인 스토어에서는 록맨 스티커도 판매를 했었다고 합니다. 게임을 하면 선물로도 줬던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같이 이벤트가 진행이 됐어서 저 일본어가 한국어로 바뀐 스티커도 분명 존재를 했을것 같은데 지금은 어디에서도 이미지를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ㅜㅜ
이벤트가 진행됐을 당시에 알았더라면 꼭 한 번 해봤을텐데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알게된게 정말 아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