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freddi
- 조회 수 579
이번에 캡콤 타이완에서 새롭게 공개된 록맨X 다이브 시스템 소개 영상 묶음입니다.
지난번 CBT 때 공개됐던 것과 거의 같은데 영상 순서대로 설명을 드리자면
1. 챌린지 모드
CBT 때는 보스 한명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모드로 이번 OBT부터는 모든 보스가 해금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토리모드에서 등장했던 보스들을 클리어하는 모드이며 이곳에서 보스의 스킬칩을 얻을 수 있습니다.
CBT 때는 X3 인트로 보스만 가능했는데 이번 영상에는 아이시 펭기고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2. 스토리 모드
'딥 로그'의 문제를 플레이어가 해결해 나가는 모드입니다. 기존 모바일 게임들과 비슷한 짧은 스테이지들로 구성되어 있고 CBT 전에 돌았던 내용중에는 자동모드가 있을 것으로 추측했었는데 CBT 때는 자동모드가 빠졌었죠. 이번에 공개된 영상 속에서도 자동모드의 버튼이 따로 보이진 않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까다로운 조작방식, 특히 터치패드로는 플레이 난이도가 더 높아지는 횡스크롤 액션 장르이기 때문에 자동모드는 거의 필수불가결하다고 생각을 했는데 과연 OBT에서는 그 모드가 탑재될지 지켜봐야겠네요.
3. 협동 모드
다른 유저들과 협동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모드입니다. 이곳에서는 파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난 CBT에서는 이 모드를 하면 중간중간 렉이 발생해 캐릭터가 붕붕 떠다니고 갑자기 순간이동을 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마이크 아이콘이 있었는데 이것이 보이스챗 기능이 아닐까 추측을 했었지만 구현되지는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영상에서는 그 아이콘이 삭제가 되었는데 아예 기능이 삭제된 것인지, 아니면 선택사항인지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대전 모드
1 vs 1, 3 vs 3 의 pvp 대전을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CBT에서는 모든 모드가 플레이는 가능했지만 3 vs 3의 매칭이 잡히는 일이 거의 없었고 진짜 운좋게 잡히더라도 6명의 유저의 핑이 각각 달라 엄청난 렉을 유발해서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없을 지경이었습니다. 1 vs 1 모드도 유저간 밸런스 매칭이 아예 안되어서 시작하자마자 순삭 당하는 일이 부지기수 였죠. 이번 영상에서는 밸런스를 잡았다고 소개되어 있는데 과연 얼마나 레벨 밸런스와 렉 등을 손봤을지가 관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