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최근에 대학 졸업도 연기하고 취업 성공 패키지로 모바일 컨텐츠 전문가 과정이라는 국가기간전략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아무 생각도 없이 대학을 다니다 문뜩 4학년 2학기에 난 뭘 하고 싶은 걸까 생각하다 친구놈과 게임 개발을 해본 게 계기였죠.

 

다들 졸작이랍시고 대충 만들어 내는 걸 저희는 모여서 먹고 자면서 밤샘 작업도 하고 나름 열정을 쏟아서 만들었는데...

 

그렇게 해보니 게임 개발에 대해 좀 더 배우고 싶다고 생각하고 그 친구가 추천해준 저 과정을 듣게 된 겁니다.

 

그림은 잼병인지라 2D 과정에서 배운 것중엔 도트가 유일하게 손에 맞아서 그걸로 뭘 할 수 있을까 하다 록맨팬게임을 만들자 하고 지금 만들려고 열심히 혼자 도트도 찍고 하고 있습니다. 유니티를 써서요.

 

캐릭터는 장미십자단검과 걸프렌드라는 일본 모바일 TCG를 기반으로 찍어보았는데 찍다보니 실력이 좀 늘어서 그런지 이상한 부분이 보이고 그거 수정하고 하다보니 시간이 더 늘어나는군요....

 

심심 풀이로 찍은 오리지널 도트 몇개 올려보고 갑니다. 언젠간 이 게임을 만들어서 헤븐과 록맨팬들에게 배포하고 싶네요.

 

강민구_도트캐릭터1_공격(최종).gif

 

화염방사.gif

밑의 도트 수정본이 있을텐데 데탑에 포토샵이 안 깔려있어서 찾기가 힘드네요. psd 파일로 저장이 되어있을텐데...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4

인페
역시 게임은 도트 2D죠!! 응원합니다
comment menu
2017.04.21. 08:36

신고

"인페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누아
profile image

같은 개발자 분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 또한 Unity3D를 기반으로 RXPB라는 록맨 X 시리즈의 팬 게임을 만들고 있어요.

http://heaven2u.com/rockman/9297

 

혹 같이 작업하는 것에 관심 있으시다면 답글 남겨주세요.

comment menu
2017.04.25. 02:26

신고

"누아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깜냥[구black-cat] 작성자 → 누아
profile image

전 지금 NCS라는 과정으로 모바일 컨텐츠 제작을 배우는 중입니다. 그래서 아직 유니티도 잘 모르고 프로그래밍도 미숙한 부분이 많죠. 배우면서 해야하는 과제들도 매일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을 수료하기 전까진 팀작업은 무리일 것 같습니다. 이제서야 ngui를 좀 만져보는 정도인지라... 모바일판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손이 많이 가네요 ux ui에...

comment menu
2017.04.30. 18:08

신고

"깜냥[구black-cat]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누아 → 깜냥[구black-cat]
profile image

알겠습니다. 하시는 일 잘 되길 바랍니다. :)

comment menu
2017.04.30. 22:17

신고

"누아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10 메가맨 레거시 콜렉션2 발표 11 아르노 아르노 17.06.06.16:59 252 0
209 철권 7이 출시됐습니다. 7 아르노 아르노 17.06.04.04:30 83 0
208 혹시 롤이 플레이어로 나오는 동인&팬 게임 중에서 가기벨 17.05.29.16:21 149 0
207 랜섬웨어 조심하세요. 3 image 절멸폭마 절멸폭마 17.05.15.11:09 124 1
206 안녕하세요 6 image 얀마크 17.05.14.00:48 128 0
205 팬겜 2 록맨 17.05.13.23:48 110 0
204 황사가 이긴다... 3 절멸폭마 절멸폭마 17.05.08.10:20 79 1
203 메가맨 레가시 컬렉션2 나온다네요.. 10 아르노 아르노 17.04.30.17:25 238 3
202 테러당한 거 보니까 오랜만에 생각나서 와봤네요. 3 image Pharis 17.04.30.13:49 139 0
201 록맨 관련 유튜브 채널 추천합니다! 1 불현듯 불현듯 17.04.29.18:18 120 1
200 헤븐 아직도 있네요 1 rockmanx08 17.04.28.18:53 78 1
199 마대캡 인피니트에 시그마가 참전하나보네용 2 록치 17.04.26.22:19 93 1
오랜만에 들려서 최근 근황을 적어봅니다. 4 image 깜냥[구black-cat] 깜냥[구bl.. 17.04.21.00:26 104 3
197 아이폰 레드 구매기념 록맨 다운로드.. 3 image 인페 17.04.17.21:49 107 1
196 오 이런곳이 있네요 1 ㄱㅎㅎ 17.04.15.15:13 65 0
195 오랜만에 생각나서 들려봅니다 4 SKiLL 17.04.07.21:18 108 0
194 오늘따라 록맨이하고싶네요ㅜ 6 인페 17.04.03.20:27 88 1
193 오늘은 내 생일 3 심형석 17.04.02.21:57 59 2
192 안녕하세요!! 3 심형석 17.03.30.23:48 54 1
191 안녕하세요 2 이누알렛 17.03.28.10:13 6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