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freddi
- 조회 수 511

록맨X 다이브 일본 공식 트위터에 iCO(아이코)의 디자이너인 카타이와 유리의 5문 5답이 올라왔습니다. 카타이와 유리는 주로 캡콤 굿즈쪽의 일러스트를 담당해왔으며 참여한 작품 중에는 유성의 록맨3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역대 시리즈의 롤들이 함께하는 일러스트가 유명하죠. 작가 본인도 록맨 게임을 해본 적은 없지만 롤을 가장 애정한다고 합니다.

록맨X 다이브의 메인 캐릭터 디자인은 지금까지 미즈노 케이스케가 담당해왔는데 아이코는 새로운 작가가 맡은 점이 특이하네요. 사실 전부 공개되진 않았지만 현재 디자인되고 있는 다이브의 캐릭터들이 모두 미즈노 케이스케의 손을 거친건 아니고 대만쪽 작가들이 그리고 있다는 썰도 있긴 합니다. 그래도 미즈노 케이스케가 메인 디자이너로 있는 상황에서 아이코라는 신규 캐릭터를 다른 작가가 디자인했다는 것은 꽤 새로운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그럼 아이코에 대한 5문 5답을 한번 봐볼까요.

Q. iCO는 RiCO의 대응되는 캐릭터입니다. 그녀를 디자인할 때 어떤 점을 염두해뒀습니까?
A. 리코와 같은 인물처럼 보이는 것을 의식했습니다. 어디를 바꾸고, 어디를 남길 것인지에 따라 전혀 관련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결정하기 어려웠습니다.
Q. 아이코의 슬림한 체형과 록맨의 디자인을 조화시키기는 어려워 보이는데, 어떤 포인트에 신경을 쓰셨습니까?
A. 원래 실루엣은 드레스같은 롱스커트를 생각했는데, 그러면 발밑이 너무 무거운 느낌이어서 뼈대(?)만 남겨놓고 깔끔하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Q. 리코와 달리 아이코는 무표정인데, 그녀의 표정은 어떻게 만들게 되었나요?
A. 기본 베이스에서 얼굴 표정을 바꾸지 않았기 때문에 이목구비에 대해서는 별다른 터치는 없었지만, 차가운 인상으로 보이도록 눈동자의 처리를 흐릿하게 하고 하이라이트를 눈에 띄지 않게 했습니다.
Q. 독특한 머리 색깔(안쪽이 진한 파랑 등)을 갖고 있는데 어떤 것을 의식했습니까?
A. 리코에 비해 감정이 덜하고 무뚝뚝하다는 말을 들어서 색이 바랜 느낌이었습니다.
머리도 그렇지만 안쪽에서 침범당하고 있는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었기 때문에 안쪽에 색감을 최대한 살려봤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너 컬러를 넣고 있는 여성을 자주 볼 수 있어서 도입해봤습니다.
Q. 유저들이 어떤 점을 주목했으면 합니까?
A. 디자인 과정에서 리코에서 R(리본)이 떨어져 아이코가 되었다는 재밌는 소리를 했었는데, 그래서 리코보다 조금 더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스럽게 립스틱도 바르고 있어요.

리코와는 달리 시크하고 쿨한 느낌이라 나오자마자 꽤나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아이코였습니다. 과연 그녀의 정체가 무엇일지 앞으로의 다이브 스토리도 주목해봐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