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썰 기억하시나요?>
예전 X2 인가 헌터 3명 중 박사 로봇을 깨면
뭐라고 했더라?
"나는 또 그 박사의 로봇한테 패배하는가..?" 라는 비스무리한 대사를 남겼는데
해당 로봇이 와이리의 메카버젼이었는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혹시 정확히 알고 계신 분 안계신가요??ㅠㅠ
댓글 2
카운터 헌터 사게스 / サーゲス / Sagesse / Serges
카운터 헌터는 이레귤러 헌터들의 카운터, 즉 천적이라는 의미로 보입니다.
카운터 헌터의 북미명은 X-HUNTER 로, 이레귤러 헌터가 아니라 엑스를 정확하게 조준하는 명칭입니다.
사게스는 카운터 헌터 3인방 중 지혜를 담당하며, 처치시 제로의 헤드 파츠를 줍니다.
패배시의 원래 대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몸[ヮシ]은 여기서 사라지는 것인가?"
"라이트가 죽고도 남아 있던[忘れ形見] 로봇에게 다시 패배할 줄은··· 원통하도다[無念じゃ]···"
라이트 박사를 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엑스가 라이트의 작품이라는 것을 아는 듯한 명확한 대사입니다.
참고로 엑스의 기원에 대해서는 작중 세계관에서 거의 알려진 바가 없고,
록맨X6 그라운드 드카라비치의 경우 엑스와 제로가 발굴된 땅에 침범해서 이레귤러 판정을 받을 정도로
엑스와 제로의 기원에 대한 내용 자체가 엄청난 기밀사항으로 취급 받습니다.
근데 사게스는 이를 명확히 알고 있고, 단순히 라이트를 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사적인 무언가까지 있는 듯한 뉘앙스를 풍기죠.
사게스가 와일리라는 것은 공식적으로는 발표된 적이 없지만,
공식적으로 말이 없었을 뿐, 너무나 명확하게 드러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록맨 팬들 사이에서는 다들 와일리 혹은 와일리 박사의 의식이 들어간 로봇이라고 말하는 편입니다.
와일리의 영혼은 록맨 X 세계관에도 바이러스 형태로 존재한다고 인터뷰로 언급된 적이 있었고,
이후에도 록맨 X 세계관에서 와일리의 존재는 틈틈히 나옵니다.
록맨X5에서는 직접 등장만 안했을 뿐, 시그마를 직접적으로 도와준 듯한 존재감을 풍기고,
록맨 X6의 아이조크 라는 레플리로이드 또한 와일리의 의식이 들어간 로봇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직접 실험한 것은 아니지만
사게스가 전투 시작하며 집어던지는 망토에도 피격 판정이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이 망토에 한 대 맞으면 기가어택 게이지가 맥스가 된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