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freddi
- 조회 수 396

태국 및 일부 동남아지역에서 서비스되었던 '팡야 모바일이' 2월 7일자로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엔씨소프트, 엔트리브가 공동개발하고 라인에서 퍼블리싱을 맡았던 팡야 모바일은 PC판 팡야의 서비스 종료 후, 모바일 버전에 맞게 새롭게 제작된 게임으로 2018년 2월 8일에 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팡야 모바일은 2018년 중순에 한국 서비스를 예고하기도 했지만 2년이 가까워지는 시간동안 오픈하지 않았고, 결국 서비스 2주년을 하루 앞둔 2019년 2월 7일에 동남아 지역의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한국 서비스는 더욱 희박해졌습니다.
국내에도 매니아층이 두터웠던 게임인 만큼 한국 서비스를 염원해오던 팬들도 적지 않았는데 골프라는 매니악한 장르적 한계에 결국 PC에 이어 모바일 버전까지 안타깝게 종료가 되었네요. 해외 서비스가 먼저 종료됨에 따라 1년 넘게 무소식이었던 한국 서비스도 가능성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한국게임을 정작 한국인들은 해보지도 못하고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되어 더욱 안타깝네요.
해외에서 서비스되고 있었던 팡야 모바일이 평가가 그리 좋지만은 않았었기 때문에, 정말 희박하지만 개선된 버전이 한국에서 추후에라도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