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 freddi
- 조회 수 823


미국의 MY ARCADE라는 레트로기기 전문업체에서 출시된 재미난 제품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이 레트로기기의 명칭은 RETRO CHAMP로 일본의 패미컴, 미국의 NES 카트리지 두 개가 모두 호환되는 패미컴 호환기입니다. 7인치액정이 탑재되어 있고 지지대가 있어서 거치해서 호환되는 무선 컨트롤러를 이용해 TV에 연결하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휴대용 게임기처럼 손에 들고 플레이 하기는 부담스럽고 TV 연결이 번거로운 환경이라면 이렇게 미니멀한 사이즈의 거치기기로 가볍게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아주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기기에 위에는 북미판 NES 전용 카트리지, 아래에는 일본판 패미컴 전용 카트리지를 삽입할 수 있는 구멍이 각각 존재합니다. 두개를 동시에 삽입할 수는 없는 형태로 제작되어서 하나를 넣으면 다른 한쪽이 빠지게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특이하게도 NES 카트리지는 앞면을, 패미컴 카트리지는 뒷면을 바라보게 삽입을 해야하네요.
에뮬레이터 작동방식이 아니라 실기화면을 그대로 내보내기 때문에 7인치 화면에서는 조금 화질이 안좋게 나온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화면비는 16:9, 4:3 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따로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3~5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댑터 연결도 가능합니다. HDMI로 TV 연결도 가능한데 TV로 연결했을 시에 조금 더 그래픽이 향상돼 보인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가격은 79.99 달러로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만 컨트롤러가 별도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기기 양옆에 달려있는 휴대용 모드 컨트롤러는 성능이 썩 좋지 않다고 하네요.

재미나게도 남는 공간을 활용해 카트리지 클리너 키트를 내장시켜놓았습니다. 이런건 참신하다고 해야할지...ㅋㅋ

MY ARCADE 사이트에는 무선 컨트롤러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컨트롤러에는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레트로챔프에는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연결이 되며 패미컴 미니 등에는 무선 동글을 이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컨트롤러 하내의 가격은 24.99 달러입니다.

미국 아마존을 검색해보니 레드토챔프 + 2컨트롤러 번들 패키지가 109.99 달러에 올라와 있습니다.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입니다. 직구도 가능하니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이쪽을 선택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수량이 소량으로 한정된것 같습니다.
유튜버 무적풍화륜님의 실기 플레이 영상도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